삼성SDI 미국 진출로 인한 주가 상승 예상

반응형

최근 6월 말 기관의 계속된 매수 Target이 된 삼성 SDI 이유는 무엇일까요?

삼성SDI 매매량

6월 11일 삼성 SDI의 주요 기사가 하나 나옵니다. 그 직전 모건스탠리는 삼성 SDI에 대한 매도 보고서를 내고 목표주가도 55만 원 하향으로 때립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 진출 검토'에 기관과 외국인은 대거 매수에 들어갔습니다. 순 매수일이 10일이 넘어가는 것에 저 또한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습니다.

 

글로벌 4위 완성차 그룹인 스텔란 티스는(피아트 크라이슬러+푸조 시트로엥) 미국에다가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지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유력한 후보군이 삼성 SDI입니다. LG화학이나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관련해서 미국에 공장이 있거나 신규로 지을 예정입니다. 삼성만 없는 상황에서 세계 점유율을 약 10% 보유한 스텔란 티스 그룹과 조인하여 미국에 배터리 공장을 지을 것이라는 '호재'가 있습니다.

#배터리주식 #삼성SDI미국

삼성SDI 사업장

삼성SDI 미국호재?

그 발주량이 무려 28GWh정도이고 금액은 30조 원이 넘습니다. 세계 점유율을 10% 보유한 회사의 전기차 배터리 협업 소식은 주가를 부양하기 충분합니다.

이미 60만원대 초반에 호재를 등에 없고 기관, 외국인 쌍끌이 중인 현재 추가적인 매수로 대응해도 괜찮을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 SDI의 미국 진출이 독자 진출이냐, 스텔란 티스와의 동반 협업이냐에 주가 향방은 달려있고, 연내에 삼성의 미국의 투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오니 꾸준히 지켜보아야 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