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동, 카눈 이용해서 자동차 구매후기.

반응형

오토캐시백을 이용해서 현금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 카동, 카눈을 찾아보았다. 요즘 현대 기아차 를 사면 할인이 거의 없다. 쪼금 할인해주는 노후차나 전시차 할인뿐.. 내가 이용한 오토캐시백은 현금을 한번에 다 내고 일정 비율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말한다.(물론 일부만 해도 가능함.)

 

오토캐시백을 이용한 이유

방금 언급했듯. 노후차, 직원할인이 해당 안되니깐 차값을 그대로 내야 할 처지가 되었고.. 차값을 어떻게든 아껴보고자 생각을 해본 것이 오토캐시백이다. 차량을 구입할 때 현금으로 한 번에 완납하면 차값의 1~3%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그렇게 해서라도 할인 기분? 을 느껴보고 싶어서 이용했다.

 

 

카동, 카눈 차이점이 뭐야?

일단 내가 산 차량 기준으로 대입해서 비교해보았다. 소나타 차량으로 차값은 3,000만원 초반. 현금 100% 완납 조건으로 각 사이트에서 조사해보았다. 놀랍게도 소수점단위로도 똑같다.ㄷㄷ

카눈비교카동비교
카동,카눈비교

그래서 나는 어떻게 했냐고요? 카동과 카눈을 네이버와 구글에서 싹 검색해보았고. 그나마 후기가 많은 카동으로 정했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나름 영업력? 이 있어서 다양한 자동차 카페에서 소개 도시 켜주고 광고도 하고 있더라고요. 카페 가서 그런 분들께 연결해서 할까 하다가. 그냥 공식 사이트에서 전화를 했어요.

 

 

오토캐시백 진행 단계

문자안내1문자안내2
문자안내

내 기준으로 보면 롯데카드 신규로 진행 시 2.1% 캐시백이 가능해서 그걸로 진행했다. 카동에 전화해서 롯데카드가 있는지 없는지도 잘 모르겠다고 하니 알아서 확인해주었고. 카드가 없어서 만들라고 친절하게 링크까지 보내주었다.

 

즉, 카동에서 롯데카드사로 가상계좌를 요청하고. 롯데카드사에서 가상계좌를 만들어주고 내가 거기다가 입금하면 끝. 롯데카드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는 절차라서 큰 불안감은 없는 거 같다. 해당 결과를 구입한 딜러에게 사전에 알려주고 진행하면 된다. 차량 구입 시 딜러분한테 이런 절차로 결재하겠다고 했다. 이렇게 구매하시는 분도 많다고 하니 나름 할인? 의 맛을 본 거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

굳이 롯데카드가 아니더라도 어떤 회사든. 어플이 잘되어있어서 저기 카드 가입 링크를 눌러서 들어간 후, 어플로 카드 발급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았다. 카드업체별로 카드 심사기간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최종적으로 1시간 이내면 모든 것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카동이나 카눈 이벤트는 1달단위로 조금씩 변경되니 수시로 확인해 볼것. 만약 저기를 거치지 않고 카드사에서 바로 오토캐시백을 진행하면 최대 1% 현금캐시백 비용이 줄어든다. (직접 확인해봄..) 왜 거쳐야? 하는지 이해가 조금 안가지만 할인만 많이 받고 깔끔하게 진행하면 되니. 구매하실분은 잘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 [돈 버는 방법/공부 이야기] - 3월 현대차 출고/납기 대기기간 ('22.3월)

 - [돈 버는 방법/공부 이야기] -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후기와 비용

- [돈 버는 방법/대기업 이야기] - 대기업 6년차 대리의 현자타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