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이스 공부법. 공부안될떄 자극방법

반응형

노 베이스로 서울 한양대 공대를 간 이야기가 꾸준하게 조회수가 나온다. 많은 분들이 수능 관련해서 노 베이스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어디까지 좋은 대학에 갈 수 있는지 궁금했던 거 같다. 완전 노 베이스로 공부할 경우 잘 안 풀리거나 하면 스스로 공부자극을 찾았었다. 몇 가지를 소개한다.

 

2021.05.26 - [돈 버는 방법/공부 이야기] - 노 베이스로 대학 가기 (서울 한양대 공대)

 

노베이스로 대학가기 (서울 한양대 공대)

#공부하는습관 #노베이스수능 #노베이스한양대 #노베이스공부법 #노베이스후기 노베이스로 한양대학교 공대를 갔다. 사람들이 진짜 '노 베이스' 라고 말하는데 노베이스 기준부터 생각해보자.

onnis.tistory.com

 

공부책상
공부책상

공부자극은 하루에 3번 이상.

공부자극은 스스로 해야 의지가 더 활활 타오른다. 컴퓨터나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가? 공부하는데 다른 생각을 하는가? 그럼 스스로 공부의 지도 부족하고 자극도 필요하다는 뜻이다.

 

남들에게 복수하는 방법 중에 가장 합법적이고 효과적인 것은 바로 스스로 '성공'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공부를 못하는 이유는 '유전자'인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은 '의지박약'이다. 집중도 안되고 스스로 온갖 핑계로 절대적인 공부시간을 다른 것으로 버리고 있는 것이다.

공부자극1공부자극2
공부자극

공부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절대적인 '시간'이다. 어떤 요약집이나 훌륭한 선생이나 인강도 다 필요 없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공부는 상대적인 것이 아니다. (몇몇의 천재를 제외하고). 절대적인 시간을 투자해봐라 만약 하루에 8시간 순공 시간을 이루면 상위권 대학, 상위 자격증 다 얻을 수 있다.

 

서울 한양대 나오고 자격증을 13개 가지고 있지만 아직도 나는 공부 습관이나 자극이 더 필요하다고 느낀다. 내부로 경쟁자를 정해놓고 싸우고 있으며 계속 자극을 주고 있다.

 

목표를 이루고 난 뒤를 계속 상상

 

목표를 이루고 나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가? 부모님의 용돈, 친구들의 평판 변화 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가장 원초적인 것은 '돈'을 더 많이 벌도록 도와줄 것이다. '돈'이 생기면 무얼 하나? 나는 돈을 더 벌어서 성형하는 생각, 컴퓨터 사야 되는 상상을 끊임없이 했고 그걸 이루어냈다. 혼자서 공부만 열심히 했더니 목표로 이루었고 인맥도 좋아졌다.

 

내가 성공해야 원하는 인맥이 스스로 따라온다. 굳이 뭐하로 인맥관리를 왜 하는가?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 돼버리면, 남들에게 필요한 인물이 된다면 시간, 돈 투자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좋은 인맥이 형성된다.

 

학자금 대출에 허덕이고, 친구 한둘 잃어도 멈추지 않았더니. 지금 어엿한 34평의 집에. 좋은 자동차를 끌고 있다. 매일이 행복한 건 아니지만 최소한 과거보다는 '번듯한' 삶을 살고 있음에 감사한다. 이는 내가 책상에서 노력하며 절대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룬 것이라고 믿는다.

 

[관련 글]

 - [돈 버는 방법/공부 이야기] - 수능 반수 경험 실패

 - [돈 버는 방법/공부 이야기] - 노 베이스로 대학 가기 (서울 한양대 공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